HOME > 면허안내 > 변경사항 신고안내

변경사항 신고안내

면허발급 후 건설업등록증 또는 건설업등록수첩 기재사항에 아래와 같은 변경이 있는 경우 신고

면허발급 후 건설업등록증 또는 건설업등록수첩 기재사항에 아래와 같은 변경이 있는 경우 기재사항변경신청서에 구비서류를 첨부하여 관할 시·군·구청 및 대한전문건설협회 시·도회로 변경내용을 신고하여야 합니다.

1. 변경사항 신고대상 : 상호ㆍ성명 또는 대표자, 영업소의 소재지 등의 변경이 있는 업체

2. 신고기한 : 변경일로부터 30일 이내 신고

3. 신고기관 : 영업소재지 관할 시·군·구청 및 대한전문건설협회 시·도회 ※ 영업소재지가 변경된 경우에는 종전소재지 관할 시·군·구청에 신고

4. 구비서류 : 건설업 등록증, 건설업 등록수첩과 '건설업 등록증·건설업 등록수첩의 기재사항 변경신청서'를 변경사항에 따른 구비서류와 함께 제출(건설산업기본법 시행규칙 [서식5])
1) 상호명칭 변경시
- 법인 등기사항 증명서(개인 : 사업자등록증)2) 성명 또는 대표자 변경시
- 법인 등기사항 증명서(개인 : 호적초본)
- 외국인의 경우 출입국관리법 제33조에 따른 외국인등록증
3) 영업소재지 변경시
- 법인등기사항 증명서(개인 : 사업자등록증)
- 사무실을 갖추었음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 : 건물 등기사항 증명서, 임대차계약서